글도 어느정도 쌓였고 이제 애드센스 등록을 통해 수익을 올릴 첫단계를 준비합니다. 때론 죽었다 깨도 안되고, 어쩔땐 일주일도 안되서 승인받는 경우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10개 남짓의 포스팅을 했을때 준비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저처럼 이정도 글이 쌓였을 때 하시면 거의 100% 승인 받으실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이동
URL: https://adsense.google.com
저 같은 경우는 이미 애드센스 가입이 되어 있고 승인상태입니다. 웹사이트만 하나 더 추가하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애드센스 아직 애드센스 계정이 없다면 가입 먼저 진행하시고 메인화면에서 사이트 탭으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명을 입력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합니다. 제 앞단의 포스팅을 따라 AWS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만드셨다면 저처럼 example.com 이런식으로 입력하면 될 것입니다.
이제 애드센스 연결 코드를 받았습니다. 해당 코드를 내 홈페이지 HTML <head></head> 사이에 복사-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연결 코드 붙여넣기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 포스팅 중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는 방법을 보셨다면 ‘Head & Footer Code’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이실 겁니다.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서 설치하시고 활성화 합니다.
이후 해당 플러그인에서 HEAD Code에 애드센스 접속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저장 버튼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확실한 방법
애드센스 승인을 많이 받다 보니 이제 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꼼수도 존재하지만 가장 최고의 방법은 양질의 글을 계속 쌓아 나가는 것입니다.
꼼수로 받더라도 애드센스 승인 자체가 돈이 되는게 아니기에 크게 소용이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하기 보다는 양질의 글을 쓰다가 어느 순간 애드센스 승인 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며 승인과 동시에 수익이 발생합니다.
어떤 글을 쓰는 것이 양질의 글이냐는 글쓴이의 필력 나름입니다. 이것은 번외로 두고 우선 SEO에 최적화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한 구글봇이라지만 한글의 문맥을 모두 알진 못하겠죠. 그렇기에 대제목 – 소제목 – 컨텐츠 이런식의 보기 좋게 쓰여진 글을 가장 좋아합니다.
H2, H3 태그를 많이 활용하시고 글을 간단 요약하게 쓰세요. 지금까지 제가 써온 포스팅이 모두 그런 형식이었습니다.
요약
- 양질의 글
- H2, H3 태그 활용
- 제목 당 콘텐츠는 100자 내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