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리뷰: 듀라텍스 냉감 쿨매트
시원하고 좋네요
더위가 시작되고 밤에 너무 더워하는 신랑을 위해서 구매했어요. 세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여러 가지 상품평을 보고 고르다가 결정했네요. 받자마자 깔고 누워봤더니 정말 시원하네요. 세탁하고 신랑 깔아주었더니 시원하다고 좋아하네요. 계속 누워있으면 내 체온 때문에 아무래도 냉감이 줄어드는데 자세를 바꾸면 다시 금세 시원해지네요. 바느질도 꼼꼼하고 고무줄이 있어서 매트에 깔 때는 고정시키면 되겠어요. 몇 개 더 구매해서 가족마다 깔고 자야겠어요.
포장
작은 가방에 개별 포장이 되어있어 깔끔해요. 퀸이랑 스몰이랑 가방 크기 차이가 없어서 긴가민가 하며 열어봤어요. 가방은 여름 지나고 보관하기 좋을 것 같아요.
재질
보드랍다? 부들부들하다? 이런 느낌이 먼저예요. 쿨매트라 약간 까슬까슬한 줄 알았는데 보들보들해요. 부드러워서 두꺼운 매트들의 짱짱함은 없는 것 같아요. 신기하네요.
두께
많이 두껍지는 않아요. 그치만 여름 이불 기계세탁 하려면 너무 두꺼워도 빨래가 부담스러운데 자주 세탁하기 부담되지 않아 좋네요. 가벼워서 침대에 깔았을 때 밀릴 수 있는 걸 뒤에 밴딩 처리되어 있어 잡아주네요. 밴딩도 넓은 밴딩이라 두꺼운 침대 매트에 안정감 있게 고정되어 오히려 더 짱짱한 느낌이 들어요.
시원함
우와~ 신기하게 시원해요. 약간 빨래하고 조금 덜 마른 상태에 누운 느낌? 제가 느끼기에는 암튼 시원한데 뭐라 표현하기가 ㅎㅎㅎ 시원함이 수분이 있는 시원함인 것 같은데 꿉꿉함이 아닌 암튼 신기해요 ㅋㅋㅋㅋ 아직은 집이 많이 덥지 않아 선풍기를 틀지 않았는데 선풍기랑 함께하면 에어컨 덜 틀어도 되겠지 작은 기대 해 봅니다.
총평
요즘 쿨매트 엄청 많이 있던데 그중 가격도 저렴하고 이렇게 짱짱한 매트라 너무 득템한 것 같아요. 저렴해서 반신반의했는데 너무 좋아요. 바느질 상태도 좋구요. 세탁하고 건조기에 살살 돌려서 매트 위에 깔았는데 온 가족이 쾌재를 불렀네요. 냉감 소재라서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하고요 맨들맨들하니 부드러워서 아이도 신랑도 다 좋아해요. 바꾼 패드를 너무 좋아하네요. 진작에 바꿀걸 ㅎㅎㅎ
제품 정보
- 상품명: 듀라텍스 냉감 쿨매트
- 상품가격: 36,900원
- 구매링크: 구매하러 가기
듀라론이란?
- 고밀도 폴리에틸렌 원단으로 특화된 응융방사 기술로 초고강도의 내절단성과 영구적 냉감성을 갖춘 섬유
- 냉감성을 찾는다면 “폴리에틸렌” 성분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 끈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 냉감 효과도 크지만 통기성이 뛰어나요
- 물에 젖어도 빨리 말라요
- 일반 섬유에 비해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이 가능해요
- 듀라론 폴리에틸렌 100%에 가까울수록 냉감 효과가 뛰어나요
제품 특징
- 오코텍스 인증 받은 듀라텍스 냉감 쿨매트
- 폴리에틸렌 50.6%, 폴리에스터 49.4%
- 사이즈: 퀸 150×200
- 찬물 세탁, 중성 세제 사용 권장
- 건조기 사용 금지 (줄어요)
- 중국 제조
사용 후기
작년에 듀라론 소재를 알고 아기방 침구에만 사용했는데, 올 여름엔 일찍이 더워져서 어른 침구도 냉감 효과가 필요하여 구매했어요. 듀라텍스 제품 구매하기 전 타 냉감 패드를 구매했는데 진짜 3번을 교환해도 상품이 엉망이라 도저히 못 쓸 것 같아서 찾다 찾다 듀라텍스를 알게 되었어요.
안방에는 에어컨이 있다 보니 착한 가격으로 알아보게 되었어요. 확실히 듀라론 폴리에틸렌 100% 제품과는 다소 냉감 효과가 떨어지긴 하지만 그렇다고 못 쓸 정도는 아니에요. 처음 쓰시는 분이시라면 이 정도도 시원하다고 느끼실 거예요. 일단 고정 밴드가 있어 밀리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안방에 에어컨이 있어도 끈적거리는 게 싫거나 조금 더 시원하게 주무시고 싶으신 분들, 이 제품으로도 충분하니 추천합니다! 처음 누워 닿는 부분은 시원하지만 한 자세로 있으시면 금방 열이 전달되니 자세를 바꿔야 시원해요~
안 썼을 때보다는 덜 움직이면서 잘 수 있어서 좋은 제품이네요!! 냉감 패드 구매하시려거든 올해는 구매하셔야 좀 더 저렴히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