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랙 라이트 조립식 철제 앵글 선반 리뷰
상품명
스피드랙 라이트 조립식 철제 앵글 선반
상품가격
83,070원
구매링크
상품리뷰
집이 좁기 때문에 늘어나는 주방 용품을 정리할 수 없어서 싱크대 옆에 보조싱크대 역할로 수납을 위해 구매했었구요, 싱크대 컬러와 맞추기 위해 화이트 컬러를 선택했었어요. 이번에는 냉장고 옆에 두고 수납 역할을 하기 위해 냉장고 컬러와 동일하게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구매하시는 분들은 먼저 가격 비교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번에 화이트 컬러를 구매할 때는 1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구매를 했었거든요. 이번에도 지난번 구매내역을 눌러 들어가서 동일한 금액으로 구매할 뻔 하다가 혹시나 하고 검색했더니 동일한 제품, 동일한 회사, 동일한 판매자인데도 가격이 3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당연히 더 저렴한 쪽으로 구매했어요. 구매하시는 분들은 먼저 반드시 가격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조립은 역시 한번 경험이 있어서인지 30여분 정도 걸렸습니다. 설명서 보지 않고도 뚝딱 뚝딱 만들 수 있었어요. 조금 아쉬운 점은 블랙 컬러가 오히려 스크래치가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데 배송의 문제인지 포장의 문제인지 일부 부품에 스크래치가 좀 심하게 보이더군요.
상판의 컬러도 센스가 부족하단 느낌이에요. 화이트 때는 상판의 한쪽 면이 화이트로 처리되어 있어서 적절하게 위치 잡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 블랙 컬러인데도 사진처럼 한쪽은 화이트, 또 한쪽은 우드 컬러 시트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음… 저건 좀 두고 보다가 집에 있는 블랙 래커로 칠을 하던지 해야겠어요.
게다가 화이트와 비교해보니 상판 두께가 3mm나 줄었네요. 화이트는 9mm였는데 이 제품은 6mm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거 안전하려나 모르겠어요. 무거운 것들은 하단에 배치하긴 했는데 두께를 줄여도 너무 줄였다는 생각이네요. ㅡㅡ
5단이라 실용적이긴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세로 봉이 연결을 해야 하는 구조라서 그 부분에는 단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5단임에도 4단처럼 사용할 수밖에 없네요. 화이트, 블랙 모두 4단으로 사용하고 있네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데 괜찮은 아이템이란 생각입니다. 살림 고수인 분들이라면 충분히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가격 대비 무난한 아이템입니다.
장점
- 가격대가 조금 높음: 가격대가 저렴한 것들도 있는데 스피드랙은 아예 저가는 아닙니다. 중상가 정도 되는 가격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 돈에, 이 정도 높이로 쓸 수 있어서 저는 만족감이 큰 편이고, 아마 다음에도 구매할 기회가 있다면 스피드랙 주문할 것 같습니다.
- 튼튼함 강도: 다른 저렴한 제품들은 철제가 휘네, 마네 해대서 짐이 많은 우리 집에 물건들 올려놓으면 혹시 무너질까 봐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할 수 없었어요. 어느 정도 안정성 확보되는 친구로 구매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튼튼합니다. 철제 휘는 거 없었고, 물건 쌓아 올리기에도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지진 난 지역인데 큰 문제도 없었고 안전해서 만족감이 큽니다.
- 설치 방법 쉬움: 저는 똥손이라 이런 거 잘 못하는데, 남편이 좀 알려주니깐 바로 저 혼자 설치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다른 제품들은 좀 조립이 어려워 보여서 엄두가 안 나는 점도 있었는데 여자 혼자 설치 가능할 정도입니다.
사용 후기
사이즈가 가로 900, 세로 400, 높이 900이라고 해서 음… 별로 크진 않겠네 라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조립해보니 사이즈가 생각보다 크다고 느껴졌습니다. 원래 뒷베란다에 두고 잡동사니 정리하는 용도로 쓰려고 했는데 책장 겸 전시장 두는 용으로 쓰기 위해 작은 방에 두고 잡다한 거 수납하고 있습니다.
조립할 때 아 뭔가 튼튼하지 않을 것 같은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조립하고 나니 은근히 튼튼해서 무너지거나 할 것 같지 않습니다. 조립하는 방향에 따라 취향껏 수납 방식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제일 기본적인 조립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철제 선반 조립할 때 가운데 부분 높이 다시 맞추려고 빼다가 손 다쳤으니… 저처럼 무식하게 조립하지 마시고 조심해서 조립하시길… 잘못 조립하면 뺄 때 좀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쿠팡에서 가구를 배송하면 깨져서 오거나 긁혀서 오는 단점이 있으나 가성비 있게 집에 둘 튼튼한 선반 하나 마련한다고 하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것보다 더 큰 사이즈도 있던데, 그건 너무 커서 창고에서 써야만 할 것 같은… 좀 과할 것 같은 느낌이…
5단의 선반인데 단당 10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견고한 선반이라 활용도가 높습니다. 조립은 여자 혼자 하는데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제가 원래 조립을 잘 못해서… 안내 책자 보고도 어리둥절했는데 동영상 보고 바로 이해해서 조립 시작했습니다. 조립 안내 책자가 이해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동영상 한번 보시면 바로 ok!! 하실 거에요 ㅎㅎㅎ
함께 온 고무망치도 앞으로 집에 두고두고 잘 쓸 것 같습니다! 조립 과정에서 망치는 생각보다 쓸 일이 없었어요. 손으로 뚝~딱! ㅎㅎ
국내산 강철 원자재를 사용하였고 납이나 크롬 등 6대 중금속도 검출되지 않아 더욱 안전하다고 합니다. 보드는 화이트와 우드 두 가지 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는데 저는 우드가 보이게끔 조립했어요. 전체적인 컬러가 화이트라 깔끔, 심플한 것도 마음에 들구요. 나중에는 바닥면에 맞는 사이즈의 바구니도 구입해서 더 꼼꼼하게 창고 정리를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동안 너무 창고를 창고스럽게 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