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경남 거제시 가볼만한 곳

경남 거제시 가볼만한 곳

경남 거제시 가볼만한 곳

거제해금강

거제해금강은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상에 위치한 무인도로, 칡뿌리 형상을 닮아 ‘갈도’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바다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이라는 이름이 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1971년 명승으로 지정된 이곳은 면적 121,488㎡, 높이 116m, 폭 67.3m로, 연꽃이 피어 있는 듯한 모습과 삼신 봉우리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은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마을 북쪽에 위치한 언덕입니다. 원래 ‘띠밭’으로 불렸으나,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곳은 여러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2009년에는 풍차가 설치되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외도보타니아

외도보타니아는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에 위치한 섬으로, 1969년부터 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희귀 아열대 식물과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가꾸어온 곳입니다. 이국적인 건물과 조경으로 유명하며, 2002년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은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위치한 해변으로,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치며 몽돌을 굴리는 소리가 일품이며, 이는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노자산과 가라산의 능선이 펼쳐지고, 야생 동백림 군락지에서 천연기념물인 팔색조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여차.홍포해안비경

여차해변을 따라 명사해수욕장으로 향하다 보면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이 푸른 물결 위로 나타납니다. 해안 절벽의 아름다움은 감탄을 자아내며, 비포장길을 지나 전망대에 오르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